-
SwiftLint SPM으로 설치하기 (using Swift Package Build Tool Plugin)iOS 2024. 3. 22. 14:38
새 프로젝트에 lint를 적용해 보려고 하니, 기존에 cocoapods나 brew에 관련된 설명만 있고
spm만으로 설치하는 것에 대한 내용이 잘 없어서 적어본다.설치 방법이 다양하듯이
lint를 실제로 사용하는 방법도 몇 가지 있는 것 같은데, 이것저것 설치하기가 싫어서 Swift Package Build Tool Plugins 로 설치했다.Swift Package Build Tool Plugins
3줄 요약
1. Target 'None' 으로 패키지 추가.
2. SwiftLintPlugIn 추가. (using Swift Package Build Tool Plugins)# 1. Add Package
먼저 SPM으로 패키지를 추가한다. 정석 방법 대로.
단! 이때 Target은 None으로 설정해줘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아래 에러를 만나게 되는데,
구글링 해보니 lint target은 macos 에서만 동작한다는 대충 그런 내용이었던 것 같다.swift lint using spm that The package product 'SwiftIDEUtils' requires minimum platform version 13.0 for the iOS platform, but this target supports 12.0
# 2. SwiftLintPlugIn 추가
이렇게만 하면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데, 설치만 했고 사용하는 방법을 정해주지 않아서 그렇다.
README를 보면 사용법에는 run script, command plugin, build tool plugins 등이 나와 있는데,
build tool plugins 로 설치해보았다.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SwiftLintPlugin을 추가해주면 끝.정확히 이 단계에서 나왔던 건지 모르겠는데 처음 빌드하면 나왔던 것 같다. 신뢰 및 사용하기로 눌러주면 동작한다.
# 3. 확인
공백을 넣고 빌드할 때 아래 워닝이 뜨면 제대로 설치된 것이다.
(린트는 컴파일 후 swift 파일에 대해 동작하도록 만들어진 것이라 컴파일 전에는 부정확할 수 있다고 함!)참고
'i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미지의 크기를 줄인다. 리사이징 ? 압축 ? 해상도? 품질? (0) 2024.05.10 pixel 과 points, dp의 관계 그리고 UIImage (0) 2024.05.10 swift concurrency 사용해 이미지 권한 얻기 (0) 2023.11.29 Xcode 15 Jump to define 단축키 변경 (0) 2023.10.31 UISlider 커스텀하기 - 1 (0) 2023.04.12